English Sitemap My Page Home 커뮤니티 논문검색 논문투고 출판물 학술행사 회원정보 학회조직 학회정보 메인페이지

회장 김 훈
“새로운 30년 도약을 위한 준비”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2016년 새해 회원 여러분의 건강과 발전을 기원합니다.

저는 올해부터 2017년 말까지 우리 학회의 13대 회장의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는 1987년 창립된 이래 조명과 전기설비라는 두 분야를 양 날개로 비상하여 국내 유수의 학회로 성장하였습니다. 전임 회장님과 임원 여러분, 회원 여러분께서 각고의 노력으로 이루어온 발전을 근간으로 더욱 큰 도약을 준비해야 하겠습니다.

저의 임기 중에 맞게 될 학회 창립 30주년은 학회의 새로운 30년, 백년을 준비하기 위해 더욱 굳건한 기틀을 만들고 발전 방향을 수립할 기회입니다. 저는 이를 위해 다음과 같은 학회의 운영 방향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학회의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고 국제화를 위한 노력으로 학회의 위상을 제고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조명과 전기 설비 분야의 표준 교육과제 제안, 논문지의 SCOPUS 등재, 한중일 조명컨퍼런스와 CIE 2017 Midterm Meeting 개최 등을 수행하겠습니다.

둘째, 학술활동에 있어 양과 질을 함께 추구하고, 조명과 전기설비 분야의 이슈를 선점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술발표의 엄정성을 강화하고 토론을 권장하며 분야별 학술연구회 활동을 강화하고 다양한 워크숍 주제를 선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회원의 참여 기회를 높이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젊은 연구자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개발하고 조명전문인 제도를 강화 개편하여 학회의 미래를 이끌어나갈 Next Generation을 양성하겠습니다.

학회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 참여를 통해 성장합니다. 바로 지금이 새로운 30년을 준비하여야 하는 시간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조언과 질타를 아끼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2016년 1월

(사)한국조명·전기설비학회
회장 김  훈